Dynamics CRM 소개

제공 기능 영업관리[고객,영업], 서비스, 마케팅 총 3개의 모듈의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.
구축타입 On-Primes , Online
사용환경 IE 9 이상,크롬,파이어폭스,사파리, 아웃룩, 모바일
버젼 현재 CRM 2016 [ CRM2015,CRM2014,CRM2011,CRM4,CRM3,CRM1]
특장점 Microsoft 제품군과 100% 연동 - 엑셀, 아웃룩, 워드

  CRM 기본 모듈

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'고객관계관리'라고 합니다. <네이버지식백과>
CRM 은 총 3개 영업,서비스, 마케팅 모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. 영업 모듈이 초기 도입시 꼭 필요한 모듈이며 일반적으로 회사에서는 거래처, 연락처, 잠재고객, 영업기회, 견적이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화면입니다.


  알아두기

  • 영업,서비스,마케팅 총 3개의 영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.
  • 솔루션 제품은 기본화면은 구성이 되어 있으며, 각 고객사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<손쉬운화면수정>

  CRM 사용자 경험

고객관리, 영업관리는 평소에 하던 업무입니다. 실제 업무에서는 많은 분들이 엑셀과 아웃룩을 통해 CRM의 업무를 하고 계십니다. 엑셀을 통해 고객관리, 영업기회관리, 활동관리, 매출관리 를 하고 있습니다. 고객관리 전자메일은 아웃룩의 폴더 관리등을 통해 과거 이력을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.


◈ 엑셀을 통한 CRM 경험
  • 가장 단순하게 업무를 정리를 할 수 있는게 엑셀입니다.
  • 등록의 편의성은 최고입니다만 고객별 통합정보 관리가 되지 않습니다.
  • 과거 정보를 찾을 시 파일별로 확인 취합을 하여있 합니다.
  • 입력된 정보를 통한 자동화된 보고자료를 볼수 있습니다.
◈ Outlook을 통한 CRM 경험
  • 고객과 주고 받은 전자메일을 폴더별로 관리 하는 수준입니다.
  • 영업사원 개인별 전자메일이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.
  • 영업기회별, 프로젝트별 특정 업무별로 메일 정리가 되지 않습니다.
  • 과거 전자메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  • 고객과의 약속, 작업, 전화 작업을 아웃룩을 통해 관리합니다.
  • 직원 퇴사시에는 고객의 전자메일이 유실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  • 아웃룩 저장소를 백업해 두지 않는 경우 메일이 유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  Dynamics CRM 차별화 기능

Dynamics CRM은 MS 오피스 제품과 100% 연동이 됩니다. 아웃룩을 통해 별다른 교육 없이도 바로 기본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. 엑셀과의 연동을 통해 자료 등록, 데이터 처리, 피벗 차트등을 만들 수 있으며, 데이터 조회 기능에 엑셀의 기능이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.

◈ Dynamics CRM 과 아웃룩의 만남
  • 고객의 전자메일이 자동으로 고객정보에 연결 됩니다. 추적기능
  • 권한에 따른 전자메일 내용이 공유됩니다.
  • 영업기회별, 프로젝트별 특정 업무별로 메일 정리가 됩니다.
  • 전자메일을 고객별, 담당자별, 영업기회별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  • 고객과의 약속, 작업, 전화 작업을 아웃룩을 통해 관리 CRM에 쉽게 등록합니다.
  • 직원 퇴사시에는 고객의 전자메일이 그대로 보존됩니다.
  • 아웃룩에서 메일 삭제시에도 그대로 CRM에서 메일 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.
◈ Dynamics CRM 의 Excel 로의 확장
  • CRM 의 정보를 엑셀에서 직접 수정 가능 - CRM 온라인 버젼
  • 엑셀 데이터 내보내기 - 기본 차트, 엑셀보고서 활용
  • 동적 피벗 테이블 - CRM 변경 데이터의 자동 Refresh
  • 데이터 가져오기(Excel, csv, txt)
  • Excel Template 기능으로 다양한 매크로 Excel 구성

  CRM 표준 프로세스

CRM 은 영업사원들의 고객관리, 영업관리를 모듈인 SFA [ Sales Force Automation ] 에서 시작하였습니다. 물건을 파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여 마케팅, 서비스 등의 모듈이 추가가 되어 표준화 된 것이 현재의 CRM 입니다.

◈ 영업프로세스
  • 가장 일반적인 프로세스입니다.

  도입 검토사항

솔루션 제품 도입 고려시 주의점은 많은 화면들 중에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화면이 무엇인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. 화면 선택 후에는 컨설턴들의 도움을 받아 확장성을 고려한 프로세스 확립 및 화면 구성을 진행합니다.


  필수체크

  • 기본 필수 기능 : 고객관리,영업기회관리, 활동관리, 메일관리, (+ 견적관리 )
  • 직접 구축 vs 솔루션 도입 검토
  • 구축형 vs 온라인 서비스형 검토
  • 확장성 고려
◈ CRM 도입을 위한 최선책
  • 고객관리부터 시작하세요.
  • 고객의 전자메일,활동 등의 이력관리 되며, 주간보고가 자동화 됩니다.
  • 영업기회를 활용해 보세요
  • 영업기회 관리를 통해 목표관리가 됩니다.
  • 온라인으로 도입시 최초 도입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.
  • 도입 시스템을 언제까지 활용 할지 고민해 보세요.

  도입효과

CRM 솔루션 도입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되는 근무환경을 만들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
  개선사항

  • 고객정보를 한 화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부서간 협업을 위한 프로세스 확립해 드립니다.
  • 운영을 통한 보고의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드립니다.
  • 고객정보를 쉽게 찾는 기능을 제공해 드립니다.

  구축비용

기본적으로 구축형과 온라인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. 고객사별로 구현 로직은 컨설팅을 통해 제안 드리며, 구축 비용을 상담을 통해 제안 드립니다.

  데모계정 신청